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Rigidbody2D.html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Rigidbody.html
물리효과를 받기위한 컴포넌트
Mass
질량
Drag (3D)
공기 저항계수.
무한대로 설정하는 경우 움직일 수 없다.
금속이 0.001, 깃털이 10
Linear Drag (2D)
포지션 저항계수
inf = 1000000
Angular Drag
회전 저항 계수.
무한대로 해도 정지되지 않음
Use Gravity (3D)
중력의 영향을 받는다.
Gravity Scale (2D)
중력 영향 정도
Is Kinematic (3D)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코드로 제어
Interpolate
물리 업데이트 사이에 움직임 보간
Collision Detection
충돌체크 옵션
오브젝트가 너무 작거나 빠른경우 충돌체크에 걸리지 않을 경우 좀더 세밀한 체크를 위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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