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
Tilemap
1. 벽타기 이슈
타일맵은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붙이면 타일 하나하나가 콜라이더가 붙는다.
이 경우 타일마다 따로 충돌체크를 하면서 플레이어가 타일 사이에 껴서 떨어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이를 막기 위하여 Composite Collider 2D를 사용하여 타일을 하나로 묶어주었다.
이를 사용하면 단일레이어로 합쳐지고 렌더링 및 충돌처리를 간소화 할 수 있다고 한다.
*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2. 레이어 뎁스 문제
플레이어 자동 이동 후, 문 뒤로 사라지게 하기위한 작업
열쇠가 없으면 위 레이어를 숨겨놓아 플레이어가 해당 지역에 진입해도 레이어 뒤에 감춰지지 않도록 했으며,
열쇠를 모두 모은 경우 특정 영역안으로 들어가면 레이어 마스크가 발생하여 플레이어를 뒤로 감출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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