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0201 TIL
[폴른]
2024. 2. 1. 20:56
Today I Learned :
Light 컴포넌트
게임내 조명을 조절하는 컴포넌트
속성
- Type: 조명의 유형
- Spot : 특정 방향으로 빛을 방출하는 원뿔형. 스포트라이트
- Point : 특정 지점에서 모든 방향으로 빛이 나가는 조명. 전등같은 조명의 광원
- Directional : 모든 방향에서 평행하게 떨어져 오는 빛. 해, 달과같은 광원
- Area (baked only) : 평면의 직사각형 형태의 광원. 실내조명
- Color: 조명의 색상
- Mode: 조명 모드
- Realtime : 조명이 실시간으로 계산됨. 렌더링 프레임마다 동적으로 빛과 그림자 생성
- Mixed : 일부는 미리 계산. 정적인 빛은 미리 계산되어 그림자맵에 저장된다.
- Baked : 모든 조명이 미리 계산되어 텍스처 맵에 저장. 실시간계산없이 이용
- Range: 조명의 영향을 미치는 최대 거리. Point와 Spot 만 적용
- Intensity: 조명의 밝기
- Shadow: 그림자 생성 방법
- Cookie: 광원의 형태를 사용자 지정 이미지로 정의(baked)
스카이박스
배경을 제공하는 머터리얼로 큐브형과 구체형이 있다.
Tint : 전체적인 색상 조절
Ground : 스카이박스와 땅 사이 경계부분의 색. 바닥색이다
Exposure : 밝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