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0202 TIL
[폴른]
2024. 2. 2. 21:03
Today I Learned :
유니티 오브젝트별로 파일을 쪼개서 작성하고 적용하는부분이 아직 익숙하지 않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있다.
전체 구조를 나중에 도식화하여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Camera
- Clear Flags
- Skybox : 카메라의 배경을 스카이박스로 깔아준다. 메인 외에는 해제하는게 맞을듯.
- Solid Color : 카메라 배경을 단색으로 설정. 2D에 적절한거같다.
- Depth Only : 배경을 초기화하지 않고 깊이 버퍼만 초기화. 배경이나 다른 카메라의 렌더링 결과를 그대로 유지할때 사용
- Don't Clear : 카메라를 초기화하지 않고 이전에 렌더링 된 화면을 그대로 유지. => 잘 모르겠음
- Culling Mask
- 카메라가 렌더링할 레이어를 선택. 선택한 레이어만 해당 카메라가 렌더링한다.
- Projection
- Orthographic : 2D 나 일부 3D에 사용. 원근없이 모두 동일한 크기로 표현
- Perspective : 원근 투영. 3D에 주로 사용한다.
- FOV Axis
- Vertical : 세로 시야각
- Horizontal : 가로 시야각으로 시야각도가 수평 방향으로 조정되며 VR 등에 사용하여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
- Field of View : 카메라의 시야 각도. 각도가 클수록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하나 왜곡이 있다.
- Physical Camera : 실제 카메라에 가깝게 추가 옵션을 세팅할 수 있게 해준다.
- Clipping Planes : 카메라 렌더링 거리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