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0304 TIL
[폴른]
2024. 3. 4. 21:03
Today I Learned :
Resources 폴더
리소스 폴더의 파일에 접근하는 방식의 문제
System.IO 를 통한 파일 접근은 빌드 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빌드 시에 Resources 폴더 내부의 파일들은 모두 필드에 포함되며, 그 외의 폴더는 빌드 타임에 사용되고 있는 것들만 포함이 된다.
하여 유니티 코드 상에서 리소스에 접근하려면 Resources 클래스를 사용하여야 하며,
Resources.Load<> 를 사용하여 자원에 접근하는 방식이 빌드 후에 문제가 없다.
private void ReadTextData()
{
textDataDictionary = new Dictionary<int, string>();
//string jsonText = File.ReadAllText(textDataFilePath);
TextAsset jsonTextFile = Resources.Load<TextAsset>(textDataFilePath);
string jsonText = jsonTextFile.text;
TextData[] textDataArray = JsonUtility.FromJson<RootObject>(jsonText).kokr;
//Debug.Log(textDataArray.Length);
foreach (TextData data in textDataArray)
{
textDataDictionary.Add(data.id, data.textKR);
}
}
UIManager
UI매니저는 UI를 단순히 온오프하는 기능만을 가져야 하며, UI에 들어가는 값의 변경등은 따로 스크립트를 통해 관리하는것이 추천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