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0329 TIL
[폴른]
2024. 3. 29. 20:42
Today I Learned :
유니티 Json 사용
■ Newtonsoft.Json
Unity에서 제공하는 Newton.Json Package 설치
- Windows->Package Manager
- Add package from git URL
- com.unity.nuget.newtonsoft-json
- Add
※ 2022 버전에서는 참조 버그가 있다.
https://github.com/JamesNK/Newtonsoft.Json/releases
파일을 받아 /bin/net45 폴더안의 Newtonsoft.Json.dll을 프로젝트 Plugins 폴더에 넣어 처리
- 패키지 버전 3.2.1 은 .NET 4.X 기준이다
■ System.text.json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6800472/deserializing-a-bitflag-enum-in-c-sharp-with-unity
https://engineering.dena.com/blog/2024/01/unity-system-text-json/
https://baba-s.hatenablog.com/entry/2022/01/19/120000
유니티의 Microsoft.CodeAnalysis.CSharp.dll 버전을 확인하고,
지원하는 Json 라이브러리의 버전을 골라야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현재 사용중인 유니티에는 4.1.0 으로 탑재되어있다.
버전 8.0.0 까지는 확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https://www.nuget.org/packages/Microsoft.Bcl.AsyncInterfaces/
https://www.nuget.org/packages/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https://www.nuget.org/packages/System.Text.Encodings.Web
https://www.nuget.org/packages/System.Text.Json
다운받아서 dll 을 플러그인에 포함하면 되는것 같으나 공식지원되는것도 아니고 쓰기에는 문제가 있을 수 있을것같다.
C# 프로젝트에서는 잘 썼으나 Newton것을 써야할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