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
유니티 리소스 관리 방법
1. 리소스
- 장점
- 현재 사용하고있는 초급방식. 사용이 편하다.
- 유니티 빌드시에 같이 포함되어 접근이 쉽다.
- 단점
- 빌드 사이즈가 커진다
- 앱 시작시간이 길어진다.
- 시작시에 리소스가 로드되므로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한다.
- 앱이나 폴더 변경시 전체 재빌드 해야한다.
2. 에셋 번들
- 장점
- 게임의 외부에서 리소스를 로드
- 리소스를 런타임 단위에서 다운/업데이트 가능하다
- 단점
- 에셋번들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비용이 추가로 든다.
- 에셋 번들을 사용하기 위한 코드가 필요
3. 어드레서블
- 장점
- 초기 빌드볼륨 최소화
- 동적 로딩을 지원하여 필요한 리소스만 로드 가능
- 리소스를 주소로 등록해놓고 사용
- 런타임에 리소스 변경 및 업데이트 가능
- 중복된 리소스 낭비를 막는다
- 단점
- 에셋번들과 같이 추가 설정 필요
- 초반에 설정과 학습곡선이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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