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
유니티 오브젝트 생명주기
[폴른]
2023. 12. 15. 17:00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ExecutionOrder.html
// 초기화
Awake()
최초 실행 한번만
플레이어 데이터 준비
// 활성화
OnEnable()
On/Off 가능
Start()
한번만 실행
가져온 데이터를 가지고 초기화 세팅
// 물리연산
FixedUpdate()
물리연산 업데이트
CPU를 많이 사용
고정적인 프레임으로 작동 1초에 50회정도
// 게임 로직
Update()
주기적으로 변하는 로직
환경에 따라 실행주기가 바뀔 수 있다. 프레임 변동성
LateUpdate()
모든 업데이트 영역이 끝난후 실행
Update()와 같은 프레임수
로직 후처리
// 비활성화
OnDisable()
비활성화, 삭제 전
// 해체
OnDestroy()
오브젝트가 삭제될때
Awake의 반대역할. 데이터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