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

유니티 오브젝트 생명주기

[폴른] 2023. 12. 15. 17:00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ExecutionOrder.html

 

 

// 초기화

Awake()

최초 실행 한번만

플레이어 데이터 준비

 

// 활성화
OnEnable()
On/Off 가능

 

Start()

한번만 실행

가져온 데이터를 가지고 초기화 세팅

 

// 물리연산

FixedUpdate()

물리연산 업데이트

CPU를 많이 사용

고정적인 프레임으로 작동 1초에 50회정도

 

// 게임 로직

Update()

주기적으로 변하는 로직

환경에 따라 실행주기가 바뀔 수 있다. 프레임 변동성

 

LateUpdate()

모든 업데이트 영역이 끝난후 실행

Update()와 같은 프레임수

로직 후처리

 

// 비활성화
OnDisable()
비활성화, 삭제 전

 

// 해체

OnDestroy()

오브젝트가 삭제될때

Awake의 반대역할. 데이터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