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의 인풋값을 받는 방법으로 기본으로 제공하는 Input Manager 외에 Input System패키지를 별도로 설치하여 인풋처리를 할 수 있다.
설치
- Window > Package Manager > Packages: Unity Registry > Input System 설치
- 설치 후 재시작을 하면 컴포넌트에 플레이어 인풋, 매니저가 있다.
- Input 의 Actions 팝업
기본 개념
1. Input Actions
Input Actions은 사용자 입력의 추상화된 표현입니다.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등 다양한 입력 장치에 대한 입력을 추상화하여 특정 행동(Action)으로 매핑할 수 있습니다.
2. Input Action Maps
Input Action Maps는 하나 이상의 Input Actions을 그룹화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Player" 액션 맵은 "Move", "Jump", "Attack" 등의 다양한 액션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Input System Events
Input System은 사용자 입력에 대한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특정 입력이 발생했을 때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Action Type
- Button :
- 단일 값을 가지며 주로 이진 입력(On/Off)에 사용됩니다.
- 예를 들어, 버튼을 눌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 Value Type:
- 부동 소수점 숫자를 가지며, 대개는 0에서 1 사이의 값을 가집니다.
- 주로 슬라이더 또는 아날로그 입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 Pass Through Type:
- 입력을 그대로 전달하며 추가적인 가공 없이 사용됩니다.
- 주로 원시 입력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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