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ollider2D.html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ollider2D.html
https://blog.logrocket.com/fundamentals-unity-2d-colliders/
Collider
물체의 물리적 충돌을 감지하는 컴포넌트
Rigidbody 2D 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isTrigger의 상태에 따라 작동하는데 차이가 있다.
OnTrigger vs OnCollision
OnTrigger
- 물리 연산 안한다.
- 관통 가능
- Collision 보다 연산이 적다
OnCollision
- 물리 연산을 통한 충돌 처리
- 관통이 불가능하고 물리적 충돌처리가 된다.
- 이동속도에 따라 충돌하지 않은 채 그 너머로 순간이동 될 수 있다.(충돌 보정 필요)
작용 함수는 -Enter, -Stay, -Exit 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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